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감기에 좋은 음식 및 습관

by 소철짱 2023. 7. 10.

감기는 호흡기 감염으로 인한 질병으로, 코막힘, 몸살, 기침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. 주로 바이러스에 의해 전파되며, 공기 중 비말을 통해 전파됩니다. 예방 방법으로는 손 씻기, 마스크 착용, 사회적 거리두기 등이 중요하며, 휴식과 충분한 수분 섭취가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. 항생제는 감기를 치료하지 못하는데, 대부분의 감기는 자연 치유력에 의해 약 7-10일 내에 호전됩니다.

 

감기
감기에 좋은 음식 및 습관

 

감기란?

- 휴식: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은 신체가 회복되고 감염을 물리칠 수 있게 해줍니다.

- 수분을 유지하는 것: 수분을 마시는 것은 얇은 점액 분비를 돕고 탈수를 예방합니다.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약물 사용: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감기 치료제는 코막힘, 기침, 그리고 통증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 하지만, 걱정되는 사항이 있으면 지침을 따르고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- 소금물로 양치질하기: 소금물 양치질은 인후염에 일시적인 완화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- 비염수 방울 사용: 염수 방울 또는 스프레이는 코 막힘을 완화하고 비강을 촉촉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- 좋은 위생 실천: 손 자주 씻기, 아플 때 타인과의 밀접한 접촉을 피하고 커버하기

 

감기에 좋은 음식

1. 치킨 수프: 치킨 수프는 감기에 대한 고전적인 치료법입니다. 그것은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분, 따뜻함, 그리고 필수 영양소를 제공합니다.

2. 감귤류 과일: 오렌지, 레몬, 자몽과 같은 감귤류 과일은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. 비타민 C는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감기 증상의 지속 시간과 심각성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.

3. 생강: 생강은 감기 바이러스를 퇴치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천연 항바이러스와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. 그것은 또한 목의 통증을 가라앉히고 염증을 줄여줍니다.

4. 마늘: 마늘은 항균 작용을 하는 화합물을 포함합니다. 그것은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감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.

5. 꿀: 꿀은 목의 통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목의 자극과 기침을 완화시키기 위해 따뜻한 물이나 허브차와 섞어주세요.

6. 녹색 잎이 많은 야채: 시금치, 케일, 브로콜리와 같은 녹색 잎이 많은 채소들은 비타민, 미네랄, 그리고 산화 방지제로 가득 차 있습니다. 그들은 전반적인 면역 기능을 지원하고 필수 영양소를 제공합니다.

7. 요구르트: 요구르트와 같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식은 면역 체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. 그들은 면역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장 건강을 돕는 유익한 박테리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

8. 강황: 강황은 강력한 항염증 특성을 가진 향신료입니다. 그것을 식사에 추가하거나 따뜻한 강황 우유로 섭취하면 잠재적으로 감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9. 따뜻한 허브차: 카모마일, 페퍼민트, 또는 에키나세아와 같은 허브 차는 인후염과 충혈을 진정시켜 줄 수 있습니다. 그것들은 또한 여러분을 수분을 공급해줍니다.

10. 귀리: 귀리는 여러분이 몸이 안 좋을 때 에너지와 영양분을 제공할 수 있는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입니다. 그것들은 소화하기 쉽고 오트밀로 준비되거나 스무디에 첨가될 수 있습니다.

 

감기에 좋은 습관

1. 손 씻기: 적어도 20초 동안 정기적으로 비누와 물로 손을 씻는 것은 감기를 유발하는 세균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 식사 전, 화장실을 사용한 후, 그리고 공공장소에 있는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어야 합니다.

2. 입과 코를 가리세요: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, 여러분의 입과 코를 가리기 위해 휴지나 팔꿈치의 굽은 부분을 사용하세요. 이것은 감기 바이러스를 운반하는 호흡 방울이 다른 사람들에게 퍼지는 것을 방지합니다.

3. 얼굴을 만지는 것을 피하세요: 얼굴, 특히 눈, 코, 입은 바이러스의 진입점이기 때문에 만지지 마세요. 오염된 표면을 만진 다음 얼굴을 만지면 감염 위험이 높아집니다.

4. 소독 표면: 도어 손잡이, 조명 스위치, 조리대 및 전자 장치와 같이 자주 접촉하는 표면을 정기적으로 청소하고 소독합니다. 이것은 표면에 남아 있을 수 있는 감기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5. 호흡 예절 연습하기: 감기에 걸린 경우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의 긴밀한 접촉을 피하십시오. 특히 사람들이 많은 장소나 취약한 사람들 주변에서 필요할 때 일회용 티슈나 마스크를 사용합니다.

6. 집에서 쉬기: 감기 증상으로 몸이 안 좋다면 집에 있으면서 휴식을 취하고 다른 사람들과 가까운 접촉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이것은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몸이 더 빨리 회복되도록 해줍니다.